멜론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인기 가수 지드래곤(G-DRAGON)이 멜론뮤직어워드에 출연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내달 2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25 멜론뮤직어워드’의 3차 라인업으로 지드래곤을 발표했다.
지드래곤은 올해 멜론에서도 각종 기록을 세웠다. 지드래곤이 지난 2월 11년 5개월 만에 발표한 정규 3집 위머멘쉬(Übermensch)는 발매 4시간 만에 스트리밍 횟수 100만회를 돌파하며 솔로 아티스트 역대 최단 기록으로 멜론의 전당 ‘밀리언스 앨범’에 입성했다. 발매 24시간 누적 스트리밍은 420만회, 1시간 최대 스트리밍은 27만1300회로 기존 솔로 아티스트 기록을 모두 갈아치웠다.
멜론에 따르면 타이틀곡 ‘투배드(TOO BAD)’는 발매 1시간 만에 멜론 톱100 차트 1위에 올랐고, 앨범 수록곡 8곡 이상이 동시에 톱15에 진입한 것은 해당 차트 개편 이후 처음이었다.
지드래곤은 올해 상반기 멜론에서 최다 감상자 수를 기록한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평일 출퇴근 시간대 인기 아티스트와 인기곡 부문에서도 각각 지드래곤과 ‘홈스윗홈(HOME SWEET HOME)’이 1위를 차지했다.
카카오뱅크 타이틀 스폰서로 진행되는 이번 MMA2025의 메인 슬로건은 ‘플레이 더 모먼트(Play The Moment)’다. 음악으로 연결되고 기록된 모든 순간들과 이야기를 MMA2025에서 만나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MMA2025의 모든 티켓팅은 티켓예매 플랫폼 멜론티켓에서 진행된다.
이재은 기자(jaeeunle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