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2 (금)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ams OSRAM, 웨어러블용 생체 신호·근접 감지 통합 IR 이미터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김문기기자] ams OSRAM이 이어버드 등 소형 웨어러블 기기에서 SpO₂ 같은 생체 신호 측정과 근접 감지 기능을 동시에 수행하는 신형 IR 이미터를 17일 공개했다.

    헬스케어 기능이 웨어러블의 핵심 경쟁력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기기 크기를 키우지 않으면서도 측정 성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광학 부품의 소형화·고효율화가 필수다.

    이번 신제품은 850nm·940nm 적외선 파장(또는 660nm 레드 파장) 기반으로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에 필요한 광원을 제공하며, 이어버드 탈착 시 자동 일시정지 등 근접 감지 기능까지 통합해 편의성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확보했다.

    특히 IR:6 칩 기술은 순방향 전압을 최대 48% 줄여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며, 제조사 입장에서는 별도의 센서를 추가하지 않아도 돼 부품 수 절감과 설계 자유도 향상 효과를 얻는다. 두 신제품은 FIREFLY™ E1608 패키지 기반이며 기존 설계와의 호환성을 유지한다.

    ams OSRAM은 유럽 최대 규모의 LED 관련 특허 포트폴리오와 1,200건 이상의 생체 신호·근접 감지 관련 IP를 보유하고 있다. 17일부터 20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메디카(Medica) 2025에서 해당 기술을 포함한 헬스케어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