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iM사회공헌재단, 우수 대학생에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수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성태문 iM금융지주 그룹가치경영총괄 부사장(가운데)과 장학생들이 지난 18일 대구광역시 동구 소재 한국장학재단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iM금융그룹 iM사회공헌재단(이사장 황병우)은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수여식'에서 대학생들에게 장학 증서를 수여하고, 원활한 운영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기부자의 뜻을 모아 다양한 분야의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을 대상으로 학자금 지원을 통해 교육 지원의 다각화 및 우수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는 기부장학금이다.

    지난 18일 대구광역시 동구 소재 한국장학재단에서 열린 수여식에는 7.2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총 20명 장학생이 선발돼 1인당 15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특히 소속대학 인근 주거시설을 임차해 거주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고물가 시대에 상대적으로 부담이 큰 주거비를 지원함으로써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통한 학습 여건을 보장한다.

    황병우 iM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장학금이 이름 그대로 미래세대를 이끌어 갈 대학생들이 본인의 학습 목표를 이루고 꿈을 실천할 수 있는 등대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다양한 ESG 사업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