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8 (월)

    이슈 취업과 일자리

    산업부, 인하대서 '첨단산업 외투기업 채용설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산업통상부 [사진=아주경제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산업통상부는 20일 인하대학교 60주년기념관에서 '첨단산업 외투기업 인천권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인천권 우수 인재의 외투 기업 취업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영남대, 충남대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하는 권역별 채용설명회로, 이날 테슬라코리아,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등 첨단산업 분야 외국인 투자기업 10개사와 인하대, 인천대 등의 학생 200명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미래차를 선도하는 글로벌 앵커 기업인 테슬라, 반도체 후공정&테스트 분야 시장점유률 15%(세계2위) 앰코테크놀로지뿐만 아니라,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지속적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아우모비오코리아(미래차),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반도체), MKS코리아(반도체), HRS코리아(전자부품) 등 10개 기업이 참가해 인천지역 인재 채용에 나섰다.

    이날 프로그램은 외투기업 HR현직자가 들려주는 취업전략과 기업 문화 특강, 기업별 설명회, 기업별 1:1상담 및 이력서 접수 등으로 구성됐다. 글로벌 기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채용설명회에 앞서 산업부, 인천시, 코트라, 인하대학교, 참석기업은 간담회를 통해 채용관련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소방안을 논의했다.

    산업부는 앞으로도 첨단산업 외투기업과 지역 거점대학 간 협력을 통해 글로벌 앵커기업을 포함한 외투기업이 핵심인재를 원활하게 채용할 수 있도록 채용 애로해소 지원, 권역별 채용설명회 연중 개최, 투자환경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아주경제=최예지 기자 ruizhi@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