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산하정보기술은 일본계 호텔의 한국 진출과 발맞춰 호텔 운영 환경 및 국내 여행 시장에 특화된 시스템을 도입하려는 각 호텔의 수요를 선제적으로 공략해 왔다. 일본 호텔 체인들은 일반적으로 시스템 도입에 보수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산하정보기술의 솔루션은 안정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테스트 이후 전면 도입이 결정됐다는 설명이다.
한국으로 진출한 일본 호텔 브랜드는 총 7개로 서울·부산 등 주요 도시에 걸쳐 운영되고 있다. 산하정보기술은 최근 '호텔 그레이스리 서울'과 PMS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자사 스마트 키오스크와 함께 통합 솔루션 연계 호텔 운영 환경으로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 PMS는 호텔 운영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 관리 시스템으로 원격 운영 관리가 가능하고 호텔 규모·객실 수·부대시설 등 고객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모듈 적용이 가능하다. CS 요청에 실시간으로 대응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PMS를 중심으로 스마트 키오스크, 수익 관리 시스템(RM), 객실 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과의 연동 호환성이 높아 호텔의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산하정보기술 관계자는 "자사 PMS는 호텔 규모와 형태에 맞게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고도화된 솔루션으로 호텔 운영 효율성 향상과 고객 경험 개선 모두를 지원한다"며 "국내와 일본 시장에서 축적한 기술 경험을 기반으로 아시아 호텔 산업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하정보기술은 현재 국내 PMS 시장 점유율 70% 이상으로 국내 시장 1위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브랜드를 포함한 국내 진출 해외 호텔을 대상으로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일본 현지 시장에서도 파트너사 넷시스재팬과 협력해 약 90개 호텔에 솔루션을 공급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