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한 달 매출 402억원 찍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학범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역할수행게임(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출시 약 한 달 만에 글로벌 매출 402억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0일 기준 집계된 게임 내 지표를 바탕으로 제작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해당 자료에 따르면 카제나는 지난 10월22일 출시 이후 PC 플랫폼을 포함한 글로벌 매출 약 402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글로벌 다운로드 350만명 이상, 일일 활성 이용자 수(DAU)는 111만명을 돌파했다. 게임 플랫폼별 이용자 비중은 PC 버전 20%, 모바일 버전 80%로 나타났다.

    게임 내 주요 플레이 지표도 함께 공개됐다. 이용자들은 지금까지 콘텐츠 '카오스' 토벌에 총 980만6029회 성공하고 1186만4407회 실패한 것으로 확인됐다. 전투 중 '트라우마' 상태에 빠진 전투원(캐릭터)는 1883만4180명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투원 수집·육성 관련 지표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지금까지 총 1억1020만6773명의 전투원을 구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보유한 5성 전투원 톱3는 '하루', '칼리페', '메이린'이며, 5성 파트너 톱3는 '아스테리아', '웨스트매컷', ‘닉스’ 순이다. 신뢰도 최고 레벨을 가장 많이 달성한 전투원 톱3는 '유키', '하루', '메이린'으로 확인됐다.

    김주형 스마일게이트 실장은 "이번 인포그래픽은 게임 출시 이후 주요 글로벌 성과를 한눈에 보여주고 이용자들이 게임을 어떤 방식으로 즐기고 있는지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제작했다"며 "지속적인 의견 청취와 업데이트를 통해 더 나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