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 “우린 준비됐다, 당신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엑스에 올린 글과 T1의 답글 캡처.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이 이끄는 인공지능(AI) 스타트업 xAI의 차세대 AI 모델과 리그 오브 레전드(LoL) 최강 팀의 맞대결을 제안했다.
머스크 CEO는 지난 25일(현지시간) “그록5가 2026년 최고의 LoL 인간 팀을 이길 수 있는지 한번 지켜보자”고 말했다. xAI는 내년 1분기 중 차세대 AI 모델 그록5를 공개할 계획이다.
머스크 CEO는 그록이 모니터 화면만 카메라로 볼 수 있고, 20/20(한국 기준 1.0)의 시력을 가진 사람이 보는 것 이상을 볼 수 없다는 조건을 달았다. 또 인간 수준의 반응 지연 시간과 클릭 속도를 적용하겠다고 했다.
그는 “참고로, 그록5는 규칙을 읽고 직접 실험해보는 것만으로 어떤 게임이든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전했다.
이에 2025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인 프로게임단 ‘T1’은 팀의 간판 스타 페이커(이상혁)가 ‘쉿’ 포즈를 취하는 이미지와 함께 “우린 준비됐다. 당신은?”이라고 답글을 달았다.
2016년 구글의 ‘바둑 AI’ 알파고가 이세돌 9단과 대국을 벌여 4 대 1 승리를 거둔 바 있다. 2019년에는 오픈AI에서 개발한 오픈AI 파이브가 5 대 5 게임인 ‘도타2’ 세계대회 우승팀 ‘OG’를 상대로 완승했다. 그록5는 알파고와 오픈AI 파이브와 같이 특정 게임에 맞춰 학습된 모델이 아니라 범용 모델이라는 차이점이 있다.
노도현 기자 hyunee@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더보기|이 뉴스,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 점선면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