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이재순 호서대 교수, 한국부동산분석학회장 취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이재순 신임 한국부동산분석학회장 [자료=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서정은 기자] 이재순 호서대학교 교수가 한국부동산분석학회 제17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1994년 학회 창립 이래 탄생한 최초의 여성 회장이다.

    한국부동산분석학회는 지난달 28일 열린 2025년 하반기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이 회장이 취임했다고 2일 밝혔다. 임기는 1년이다.

    이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시기에 학회 최초의 여성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프롭테크, 인구구조 변화 등 새로운 사회적 의제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부동산연구 생태계를 조성하고, 신진연구자와 여성 전문가들이 더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서울연구원, 한국부동산연구원 등을 거쳐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교수로 재직하며 부동산 시장분석과 감정평가, 도시 및 부동산마케팅, 로컬벤처 및 창업 분야에서 연구 활동을 펼쳐왔다. 학회에서는 기획위원장, 운영위원장, 부동산산업의날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한국부동산분석학회는 부동산학, 경제학, 도시공학, 금융 등 융복합적 접근을 통해 부동산 시장을 분석하고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학술단체다. 아시아권 최대 부동산 학술조직인 아시아부동산학회의 핵심 파트너로서 대한민국 부동산학의 세계화를 이끌어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