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하나금융그룹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뉴스웨이 문성주 기자]
하나금융이 국내 해외여행 대표 플랫폼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금융그룹 생활금융 플랫폼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가 무료 환전되고 해외 결제·이용 수수료 없이 전 세계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금융은 지난 2022년 코로나19 여파로 해외여행 시장이 주춤한 시기에 '트래블로그'를 출시해 금융권 최초로 무료 환전(환율 우대 100%), 해외 결제·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 등을 시장 표준으로 정착시켰다.
하나금융에 따르면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12월 4일 기준 총 3362억원의 비용 절감 혜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는 환전 수수료로 1925억원, 해외 결제·이용 수수료 면제 939억원,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 498억원이다.
하나금융은 '트래블로그 1000만 돌파' 축하를 위해 1000만번째 손님을 초청해 감사 선물로 여행지원금 200만 하나머니를 증정했다고 밝혔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Cashless) 해외여행을 선도하며 합리적 소비와 경험의 가치를 중시하는 요즘 세대에게 딱 맞는 해외여행 필수품이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가치와 최고의 손님 경험으로 대한민국 5천만의 트래블로그가 될 때까지 그룹의 역량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성주 기자 moonsj7092@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