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화천 제2하나원, '사랑과 온정의 김장나눔' 행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화천분소(제2하나원)이 5일 개원 13주년을 맞아 지역 주민과 북한이탈주민 교육생이 함께하는 '사랑과 온정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통일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예슬 기자 =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화천분소(제2하나원)가 5일 개원 13주년을 맞아 지역 주민과 북한이탈주민 교육생이 함께하는 '사랑과 온정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사랑과 온정의 김장나눔' 행사는 2014년부터 매해 개최돼 올해 12번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제2하나원과 화천지역 주민들이 협력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강화하고, 북한이탈주민 교육생들이 나눔 활동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지역 공동체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마을주민과 교육생은 김장 김치 500포기를 화천군 내 독거노인·장애인 등 소외계층 60가구에 전달했다.

    제2하나원 관계자는 "개원 13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의미 있는 나눔 활동을 진행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소통하며 우리 사회에 북한이탈주민이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eseu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