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하나금융그룹, 트래블로그 1000만 돌파…‘손님 중심’ 혁신으로 여행 플랫폼 선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TV

    [사진=하나금융그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국내 해외여행 대표 플랫폼인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가 1000만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1000만을 돌파한 '트래블로그'는 국내 외국환을 선도하는 ‘하나은행’과 해외 특화카드에 진심인 ‘하나카드’, 그리고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앱인 ‘하나머니’의 콜라보(Collabo)를 통한 그룹 디지털 역량의 집대성 결과다.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하나금융그룹 생활금융 플랫폼인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가 무료 환전되고, 해외 결제·이용 수수료 없이 전 세계 어디서나 이용 가능하다.

    특히, 하나금융그룹은 2022년 코로나19의 여파로 해외여행 시장이 주춤한 시기에 혁신적인 '트래블로그'를 출시하면서, 금융권 최초로 무료 환전, 해외 결제·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 등을 시장에 표준으로 정착시켰다.

    하나금융그룹 '트래블로그'의 환전금액은 총 5.4조원을 넘기며, 국내 금융권 환전 플랫폼 중 최다 금액을 기록했으며, 1,000만 손님의 선택으로 해외 체크카드 시장점유율(M/S)은 34개월 연속 1위를 달성 중이다.

    특히, 하나금융그룹은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통해 손님들에게 총 3362억원의 비용 절감 혜택을 제공하며 ‘손님 중심’의 맞춤형 특화 서비스로 혁신금융을 실천했다.
    /oh19982001@sedaily.com

    오동건 기자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