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볼보 멀티 어댑티브 안전벨트, 타임지 선정 '2025년 최고의 발명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볼보 멀티 어댑티브 안전벨트. 볼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볼보자동차는 5일 차세대 순수 전기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EX60'에 탑재될 '멀티 어댑티브 안전벨트가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이 뽑은 '2025년 최고의 발명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타임지는 매년 삶의 방식을 바꾸는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선정해 '올해 최고의 발명품'으로 발표한다. 올해는 각 분야 300개의 발명품을 선정했는데, 볼보자동차는 지난해 '운전자 이해 시스템'에 이어 올해 '멀티 어댑티브 안전벨트'로 2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볼보의 차세대 안전 기술인 '멀티 어댑티브 안전벨트'는 탑승자의 신체 조건과 주행 상황에 따라 실시간으로 작동하며 탑승자 개개인에게 맞춤화된 최적의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차량 내외부의 첨단 센서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탑승자의 키, 체중, 체형, 착석 자세 등에 맞춰 보호 강도를 세밀하게 조정한다.

    아울러 멀티 어댑티브 안전벨트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통해 지속적인 기능 향상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볼보자동차는 실제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스템의 알고리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다양한 상황에서의 보호 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오사 하글룬드 볼보자동차 세이프티센터 총괄은 "볼보자동차가 자동차 안전 분야의 선도적인 브랜드로 인정받아 자랑스럽다"며 "향후 출시될 볼보의 차세대 전기 SUV EX60에 최초로 적용될 멀티 어댑티브 안전벨트는 차량의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해 탑승자와 각 상황에 맞는 스마트한 보호를 제공함으로써 부상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