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이슈 경찰과 행정안전부

    경남경찰, 창원LG세이커스와 치안 정책 홍보 등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경찰청은 5일 창원LG세이커스와 치안 정책 홍보와 안전한 경기장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뉴스핌

    김종철 경남경찰청장(왼쪽)이 5일 청사에서 손종오 창원LG세이커스구단 단장과 체결한 범죄예방 및 안전한 관람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경남경찰청] 2025.12.05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협약은 보이스피싱 예방과 암표 근절 등 기초질서 확립에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창원LG세이커스는 KBL 25-26시즌 선두를 달리며 도민들의 관심이 높은 구단으로, 경찰과 협력해 농구장을 찾는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양 기관은 도민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한 치안시책 홍보, 경기장 주변 교통 및 인파 관리, 온·오프라인 암표 거래 단속 협조 등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매년 KBL 시즌에 맞춰 범죄예방 홍보와 안전 캠페인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김종철 경남경찰청장은 "창원LG세이커스가 창단 28년 만에 첫 우승을 차지하고 이번 시즌에도 선두를 유지하는 점을 응원한다"며 "경남경찰과 LG그룹이 지역사회 안전과 도민 체감 안전도 향상에 공통 목표를 갖고 있어 좋은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