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2025 한국ESG기준원 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KB손해보험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5년 한국ESG기준원(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으로, 매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을 진행한다.
KB손해보험은 한국ESG기준원의 2025년 금융사 지배구조 평가에서 7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하며 안정적인 지배구조를 기반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는 금융사로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는 이사회의 역할과 책임 내부통제 위험관리 등 주요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지배구조의 선진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KB손해보험은 ESG 추진현황 및 추진계획을 정기적으로 이사회에 보고하고, 금융·회계·위험관리 등 이사회 대상 전문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이사회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한 이사회 평가 결과와 이사의 보수 등 주요 지배구조 데이터를 투명하게 공시하고 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KB손해보험의 건전하고 공정한 지배구조 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에 앞장서며 이해관계자에게 더욱 신뢰받는 희망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내외 ESG 평가기관들이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을 지속적으로 높게 평가하는 이유는, KB금융그룹이 포용적 금융 실천, 친환경 금융 확대, 기후 리스크 대응 강화 등 ESG 핵심 분야에서 전 계열사와 함께 ESG 경영 실천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온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또 다른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2025년 ESG 평가에서 2022년부터 4년 연속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했다. 특히 올해는 24개 기업이 참여한 보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5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도 7년 연속 인정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대외적인 ESG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