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한라시멘트, 영업·경영관리 사무직 임직원 대상 AI 교육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 전환 대응력 및 업무 생산성 제고

    아주경제

    [사진=한라시멘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라시멘트는 영업 및 경영관리 사무직 임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전문 활용 교육을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최근 시멘트 산업은 탄소배출 저감과 원가 절감, 공급망 관리 고도화를 동시에 달성해야 하는 구조적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생산부문뿐만 아니라 경영관리·영업 등 사무 직군에서도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 구축과 AI 활용 역량 강화가 필수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회사는 기존의 반복적인 문서 작성, 수기 데이터 관리 중심의 업무 방식에서 벗어나 AI 기반 자동화 및 분석 중심의 디지털 업무 체계로 전환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임직원들의 현장 활용도가 높은 AI 교육을 제공해 디지털 전환 대응력과 업무 생산성을 동시에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이달부터 시작하는 교육 과정은 입문과정 20시간 및 심화과정 20시간 등 총 40여시간의 교육 일정이며, 교육생들은 한 달에 한 번 4시간씩 전문강사의 지도 하에 집체 교육의 형태로 교육을 수강할 예정이다.

    커리큘럼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본기 △데이터 분석 기초 △문서 자동화 및 커뮤니케이션 활용 △데이터 시각화 및 분석 심화 △협업 적용 프로젝트 등을 주요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실무 중심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 수료 후 즉각적인 업무 적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한라시멘트 관계자는 "저탄소 및 디지털 전환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경쟁력의 핵심 요소"라며 "이번 AI 교육을 통해 사무직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데이터 중심 경영 체계를 고도화해 회사 전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라시멘트는 향후 AI 교육 대상을 더 확대하는 한편, 디지털 역량 평가 체계 구축과 직무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아주경제=이성진 기자 leesj@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