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수)

    충주공고, 현대엘리베이터와 인정도서 2권 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재기 기자]
    국제뉴스

    충북도교육청 청사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충주공업고등학교(교장 장영)는 2022개정교육과정 충북교육감 승인 인정도서 '엘리베이터설치기술1, 2' 2권이 최종 합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충주공고는 2024년에 전기전자과 학과개편을 시행하면서 충주 지역의 유력 산업인 승강기 교육을 현대엘리베이터 지역연계교유과정과 함께 정규 교육과정에 도입했다.

    이번에 승인받은 엘리베이터설치기술1, 2 인정도서는 2022개정교육과정으로 2026학년도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기별 1권씩 교과서로 사용된다.

    우리나라의 유일 승강기 대기업인 현대엘리베이터 신입 사원 교육 교재를 활용해 교육 방법, 교육 내용, 실습 기자재 등을 학생들에게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지원하고자 현대엘리베이터 전문가들이 참여해 집필했다.

    또한, 충주공업고 현직 교사들도 집필과 검토에 참여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쉽게 구성됐고 학교교육과정과도 연계해 가르치기 쉽고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승강기 산업과 승강기 관련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장영 충주공업고등학교장은 "이번에 승인받은 교과서를 통해 지역 전략 산업 연계 현장 맞춤형 특화 교육과정을 세계적인 직업교육으로 알리고 전문적인 승강기 수업과 취업을 연계시켜 지역 정주형 승강기 직업인을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앞으로 승강기 분야 최고 기술을 보유한 전문가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