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애플 iOS 26.3 베타, EU 규정 대응…서드파티 기기 알림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iOS 26.3 첫 번째 베타 버전에서 애플이 유럽연합(EU) 규정에 맞춰 서드파티 기기로 아이폰 알림을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15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애플이 iOS 26.3에 새로운 '알림 포워딩'(Notification Forwarding) 인터페이스를 추가했다. 사용자는 설정 > 알림 메뉴에서 서드파티 기기를 선택해 아이폰 알림을 전송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은 애플이 iOS 26.1부터 준비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조치는 EU의 디지털시장법(DMA) 준수를 위한 조치다. 알림 포워딩은 새로 도입된 '액세서리 노티피케이션'(AccessoryNotifications)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작동하지만, 애플이 아직 공식 문서를 공개하지 않아 개발자들은 세부 구현 내용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기능이 활성화되면 한 번에 하나의 기기만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예를 들어 서드파티 기기로 알림을 전송할 경우 애플워치에서는 알림이 표시되지 않는다. 설정 과정에서 애플은 "알림에는 앱 이름과 모든 알림 내용이 포함된다"고 안내하지만, 보안 위협에 대한 별도의 경고는 제공하지 않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