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월)

    '여수시장 출마' 명창환 전 전남도 행정부지사, 21일 출판기념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수시민회관서 저서 '여수, 꿈을 그리다' 선봬

    파이낸셜뉴스

    명창환 전 전남도 행정부지사가 저서 '여수, 꿈을 그리다' 출간을 기념해 오는 21일 오후 2시 여수시민회관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출판기념회를 연다. 명창환 전 행정부지사측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여수=황태종 기자】명창환 전 전남도 행정부지사가 저서 '여수, 꿈을 그리다' 출간을 기념해 오는 21일 오후 2시 여수시민회관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출판기념회를 연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저자 소개와 함께 책의 주요 내용을 중심으로 한 대화와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여수, 꿈을 그리다'는 명창환 전 행정부지사의 단순한 개인 이력서가 아닌, 여수와 대한민국 행정의 현장을 관통해 온 30년 공직 경험의 기록이다. 그는 여수시청에서 첫 공직을 시작해 전남도 행정부지사에 이르기까지 현장에서 직접 마주한 위기와 선택, 그리고 책임의 순간들을 솔직하고 담담한 언어로 풀어냈다.

    특히 이 책에는 세월호 참사와 이태원 참사 등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마주했던 행정의 최전선, 사회적 약자를 향한 행정의 역할, 그리고 여수라는 도시와 맺어온 깊은 인연이 진솔하게 담겨 있다.

    한편 명창환 전 행정부지사는 내년 6월 치러지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여수시장 선거에 출마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치인으로서 시민과 공식적으로 소통하는 첫 공개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