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데이터&클라우드 진흥주간 시상식에서 장관표창을 수상한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클루커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5년 데이터·클라우드 산업 진흥 유공자 표창 시상식에서 미래선도·산업고도화 부문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장관표창(민간단체)'를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표창'은 클라우드 산업 육성과 국가 경쟁력 강화, 민간 산업 전반의 클라우드·AI 활용 확산, 신기술 적용을 통한 산업 고도화에 기여한 유공자 및 기관을 대상으로 수여된다.
클루커스는 AI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제조, 게임, 리테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기업의 AI 전환과 업무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으며, 데이터·AI 플랫폼 구축과 클라우드 운영·보안 자동화 영역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속 수행하고 있다.
특히 산업별 업무 특성과 데이터 환경을 고려한 AI·클라우드 적용을 통해 기업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활용과 운영 안정성 확보를 지원하고 있다.
또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거점을 기반으로 AI 에이전트 기반 멀티클라우드 매니지드 플랫폼 '클루스피어(ClooSphere)'를 중심으로 매니지드 서비스 모델을 고도화하고 있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앞으로 기업이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의미 있는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이를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