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어워드코리아 2025' 공공교육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직무대행 배남영, 이하'인재원’)은 지난 18일 진행된 '웹 어워드코리아 2025’ 공공교육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 위원단이 UI디자인·기술·콘텐츠·서비스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분야별 우수한 웹 사이트를 선정한다.
인재원은 급격히 변화하는 디지털 학습 환경과 고령층의 교육대상 확대에 따라 학습자가 쉽고 빠르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교육편의성 중심으로 보건복지배움인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2025년 1월 1일 새롭게 오픈했다.
특히 학습자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우수 학습자를 대상으로 심층인터뷰(FGI)를 실시하여 학습자 관점의 문제점 분석과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이를 개편사항에 반영하였다.
새롭게 개편된 보건복지배움인 홈페이지에서는 학습자 경험을 중심으로 한 UI·UX 제공 쉬운 교육과정 검색기능으로 교육 접근성 강화 학습자 개인별 학습정보(신청·수료·결제내역) 제공 확대를 통한 학습자의 편의성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재원 배남영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수상은'학습자 중심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보건복지배움인 홈페이지를 재설계 한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인공지능(AI)기반 학습 등을 통한 디지털 교육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여 학습자가 신뢰할 수 있는 보건복지 전문 교육기관으로 도약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