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NHN은 19일 자사 오픈월드 슈팅 RPG ‘다키스트 데이즈’의 장비 수집·강화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본연의 재미인 ‘성장’ 경험을 강화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가장 큰 변화는 상점 내 ‘럭키 박스’가 완전히 삭제된 점이다. 고등급 장비는 파밍과 제작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도록 구조를 재편했으며 이에 맞춰 장비·재료 드랍률도 크게 상향됐다.
강화 시스템도 대폭 개선됐다. 강화 실패 시 단계가 하락하지 않도록 변경됐고, 실패가 누적되면 100% 강화 가능한 ‘강화 포인트’ 시스템이 새로 도입됐다. 강화 단계는 기존 9단계에서 18단계로 확장됐으며 기존 아이템에도 소급 적용된다.
장비 추가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보정 시스템’, 사격 중에도 근접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보조 무기 슬롯 추가 등 전투 편의성 개선도 적용됐다. 총기 리밸런싱, 스킬 프리셋, 장비 툴팁 개선 등 UI·시스템 업데이트도 함께 이뤄졌다.
캐릭터 외형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스킨 시스템과 겨울 시즌 이벤트도 새로 추가됐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핵심 성장 시스템을 재정비한 만큼 앞으로도 이용자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