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0 (토)

    하남시 청년 활동 성과 공유회 성황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현재 시장 “청년들의 든든한 버팀목 될 것”

    파이낸셜뉴스

    이현재 하남시장(왼쪽)이 청년 활동 성과 공유회에 참석해 청년들을 향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하남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하남=김경수 기자】 경기 하남시가 청년 활동 성과 공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추진한 청년 활동의 성과와 결실을 공유하면서 내년도 청년 지원 사업 등을 안내했다. 청년 9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1부에선 청년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과 2025년 성과 공유 등이 진행됐다. 2부는 에코백 드로잉 체험, ‘우리들만의 어워드’ 레크리에이션 등이 열렸다.

    하남시는 올해 청년이 직접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했다. ‘하남 청년 지역 유망 기업 대탐방’과 ‘청년명랑운동회’가 대표적이다.

    특히 청년들의 제안을 정책으로 구현한 청년 만남 지원 사업 ‘설렘원하남’은 실질적인 수요를 반영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2026년도 청년재정상담소·일잘러실무클래스·청년에세이 제작 사업 등을 추진, 청년들이 자신의 재능을 피우는 활동 기반을 더욱 단단하게 다질 예정이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청년들이 주체가 돼 만든 소중한 결실을 함께 나눌 수 있어 뜻깊다”며 “청년이 주인공이 되는 정책을 꾸준히 추진해 이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2ks@fnnews.com 김경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