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금)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美빌보드, 케데헌 열풍 ‘올해의 음악적 순간’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어린이 애니 음악이 모든 것 평정”

    동아일보

    AP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빌보드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의 세계적 열풍을 ‘올해 가장 파격적인 음악적 순간(Wildest Music Moments)’으로 꼽았다.

    23일 빌보드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2025년 대중문화를 정의한 가장 파격적인 음악적 순간 10선(選)’ 중 하나로 ‘케데헌 OST의 음원차트 돌풍’이 선정됐다. 빌보드는 “그 누구도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이 음악으로 모든 것을 평정하리라고 예상할 순 없었다”며 “‘케데헌’은 OST 4곡이 싱글차트 ‘톱10’에 드는 최초의 사례를 남겼다”고 평가했다.

    케데헌 OST 중 하나인 ‘골든(Golden)’은 애니메이션 속 가상 그룹의 곡으로는 처음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정상을 차지했다. 내년 열리는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즈’에서 본상에 해당하는 ‘송 오브 더 이어(Song of the year)’를 비롯해 5개 부문 후보에도 올랐다. OST 앨범 역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위를 기록했다.

    빌보드는 이 밖에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결혼, 가수 케이티 페리의 우주 비행 도전, 콜드플레이 콘서트 ‘불륜 생중계’ 사건 등을 10대 이슈로 꼽았다.

    이지윤 기자 leemail@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