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8 (일)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이재명 대통령, '마지막' 용산 출근…다음주부터 청와대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

    머니투데이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청와대에서 집무를 앞둔 이재명 대통령이 2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로 마지막 출근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5.12.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청와대 복귀를 앞두고 마지막으로 용산 대통령실로 출근했다.

    대통령실은 26일 이 대통령이 휴대폰을 바라보며 권혁기 대통령실 의전비서관 등과 대통령실 정현관으로 들어가는 장면 등이 담긴 사진들을 공개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까지 용산 대통령실에서 업무를 본 후 다음주 월요일인 오는 29일부턴 청와대로 출근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대통령실의 공식명칭은 오는 29일 0시부터 청와대로 바뀐다. 대통령실을 상징하는 봉황기도 같은 시기 용산 대통령실에서 내려옴과 동시에 청와대에 게양된다.

    대통령실은 지난달 청와대 내 인프라 정비를 마친 뒤 이달 중순부터 청와대로 복귀 작업을 본격화했다. 향후 이 대통령의 집무실이 용산 대통령실에서 청와대로 옮겨오면 이사 작업은 마무리된다.

    다만 대통령 관저는 보안 점검 및 보수 작업을 마치는대로 내년 상반기 중 청와대로 옮겨 올 전망이다. 당분간 이 대통령은 한남동 관저에서 청와대로 출퇴근하는 것이 불가피해 보인다.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이재명 기자 = 청와대 집무를 앞둔 이재명 대통령이 2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마지막 출근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5.12.26/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이재명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원광 기자 demia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