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2 (금)

    태안교육지원청, 기관 연계 '깜짝 X-mas 이벤트'로 따뜻한 추억 선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송윤종 기자]

    충청일보

    태안교육지원청의 ‘천사들을 위한 깜짝 X-mas 이벤트’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남 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2025 교육복지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관 연계 '천사들을 위한 깜짝 X-mas 이벤트'를 운영했다.

    아동·청소년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진행된 행사는 남면초·중학교에서 진행됐다.

    태안교육지원청이 중심이 돼 학교와 태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참여한 기관 연계형 교육복지 지원 활동으로 마련했다.

    행사 당일 현장에서는 아동·청소년들의 흥미와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산타와 즉석사진 찍기 △피자 만들기 △향기 나는 마음 주머니·키링·수세미 만들기 △성통념 ○·×퀴즈 △장애이해 ○·×퀴즈 △놀이 체육 활동 △캡슐 뽑기 등 다채롭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정서와 생명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이벤트는 단순한 체험 활동을 넘어 아동·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 향상을 돕고, 지역사회와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됐다.

    지재규 교육장은 "이번 깜짝 X-mas 이벤트는 교육복지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아이들에게 정서적 돌봄과 따뜻한 추억을 전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복지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안=송윤종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