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서 판매된 빼빼로 패키지(왼쪽)와 멤버 한./사진=엑스(X·옛트위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캐나다에서 판매된 빼빼로와 8인조 그룹 스트레이 키즈 협업 패키지에서 멤버 한의 얼굴이 제외돼 팬들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
26일 SNS(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최근 캐나다에서 유통된 '빼빼로X스트레이 키즈' 협업 패키지 사진이 공유됐다. 사진을 보면 패키지에는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필릭스, 승민, 아이엔 등 멤버 7명만 담겨 있다. 한의 모습은 확인되지 않는다.
팬들은 문제 제기에 나섰다. 이들은 'PeperoApologizeToHan'(빼빼로는 한에게 사과하라), '빼빼로_한지성을_존중하라' 등 해시태그를 달고 롯데웰푸드에 항의했다. 또 멤버 누락 경위에 대한 공식 해명과 해당 패키지 제품 회수도 촉구했다.
논란이 확산하자 롯데웰푸드는 공식 입장문을 내고 "캐나다 지역에서 12월부터 판매 중인 패키지 디자인에서 한의 이미지가 빠진 사실을 21일 파악했다"고 밝혔다.
이어 "확인 즉시 한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 상처받았을 팬들에게도 사과드린다"며 "후속 안내 사항은 추후 공지하겠다. 불편과 혼선을 드려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스트레이 키즈는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로 활동 중이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빼빼로는 올해 전년(701억원) 대비 약 30% 증가한 900억원의 수출액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류원혜 기자 hoopooh1@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