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인터풋볼=신동훈 기자] 화성FC가 베테랑 미드필더 이종성을 영입하며 중원에 무게를 더한다.
이종성은 수비형 미드필더로, 2011년 수원삼성에서 프로에 데뷔한 뒤 상주상무·대구FC·성남FC·천안시티FC 등 다양한 K리그 무대에서 활약해왔다. K리그 통산 251경기(10골 11도움) 출전을 기록하며 꾸준히 경쟁력을 증명해온 선수다.
이종성은 강한 대인 방어와 경합 능력을 바탕으로 수비라인 앞 공간을 단단히 지켜내는'앵커'유형의 미드필더다. 상대 공격의 흐름을 끊어내는 중원 차단과 커버에 강점을 보이며, 투지 넘치는 플레이로 팀에 안정감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공격 전환 국면에서 빠른 빌드업으로 전개를 풀어내는 동시에, 롱킥과 전환 패스로 한 번에 활로를 열어주는 옵션도 갖췄다. 화성FC는 이종성의 합류로 수비 밸런스는 물론, 후방에서 전방으로 이어지는 전환 속도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종성은 "그동안 K리그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화성FC가 더 단단한 팀이 되는 데 보탬이 되고 싶다. 팬분들 앞에서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메디컬 테스트를 마친 이종성은 팀 훈련에 즉시 합류해, 본격적인 시즌 준비에 돌입할 예정이다.
□ 이종성 선수 프로필
·생년월일: 1992년 8월 5일
·포지션: MF
·국적: 대한민국
·신체조건: 187cm/72kg
·경력: 수원삼성블루윙즈(2011 ~ 2024)
상주상무(2012~2013) *군복무
대구FC(2015) *임대
성남FC(2021~ 2022.6.) *임대
천안시티FC(2025)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