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1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 등 국내 주요 게임사들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에서 다양한 설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넥슨은 PC 온라인 게임 12종과 모바일 게임 7종을 포함해 총 19종의 타이틀에서 설 기념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새해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를 실시한다. 101레벨 이상 캐릭터나 스토리 퀘스트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로 소원 쪽지를 확인하는 3가지 미션을 순차적으로 완료하면 신규 '새해 소원 의자'와 'VIP 사우나 이용권'을 지급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슈팅 장르에서도 풍성한 혜택이 마련됐다. '서든어택'은 오는 26일까지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북극곰' 테마 아이템을 제공하는 버닝 이벤트를 열고 주말과 공휴일에는 보상 획득 기회를 2배로 늘린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온타임 이벤트를 열어 매일 202만6000 골드와 카이퍼 조각 등 각종 성장 재화를 일일 보상으로 지급한다.
모바일 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오는 3월5일까지 '고요한 아침의 한복 의상 세트'와 복주머니·팽이치기·연날리기 등 전통 놀이 행동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오는 26일까지 '2026 설빔 상자'를 획득 가능한 '럭키 설빔 드로우' 이벤트와 함께 3일 출석 시 운세 확인 문구와 함께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등의 효과를 주는 이벤트가 열린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장르에서의 혜택도 눈에 띈다. '뱀피르'는 오는 3월4일까지 무기·방어구·장신구·부장품 등 총 4종의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는 '설날 맞이 복구권 출석부'를 운영해 이용자들의 장비 강화 부담을 줄인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출석 미션 수행 시 'Ctrl+Z 쿠폰'을 포함한 설 특별 보상을 지급되며 길드 콘텐츠 관련 혜택도 강화된다.
'나혼자만레벨업: 어라이즈'는 오는 3월12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커스텀 모집 티켓' 100장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이 전력을 빠르게 보강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리니지M'은 오는 19일까지 '아덴의 따뜻한 설날' 이벤트를 통해 특수 던전 이용 시간이 1시간 연장되고 시련 던전 보상이 3배로 상향된다. 설 당일에는 우편을 통해 떡국·세뱃돈 봉투·만능 충전석·신비한 종합 뽑기팩 상자 등 풍성한 선물 꾸러미를 모든 이용자에게 지급해 명절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 서비스 기간 중 최초로 '전설의 무기 형상 소환권'을 무료 배포한다.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강력한 성능의 무기 형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연휴 3일간 접속 시에는 최대 66장의 '광명의 소환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위메이드는 자사 대표 MMORPG의 성장을 돕는 핵심 아이템 위주로 이벤트를 구성했다. '미르4'는 오는 3월11일까지 출석을 통해 '전설 용신기 재료 선택상자'를 선물하며 장비를 복구할 수 있는 '신룡의 축복 티켓'을 지급해 고단계 장비 도전에 대한 부담을 낮췄다.
'나이트 크로우'에서는 오는 3월5일까지 '클레멘스의 쿠폰'과 '찬란한 수호정령 소환' 등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션 완료 시 추가로 '클레멘스의 플래티넘 쿠폰' 3종을 지급하며 필드 사냥을 통해 복주머니를 수집하면 각종 강화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는 수집 이벤트도 병행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야구 게임 라인업인 '컴투스프로야구2026'과 '컴투스프로야구V26'도 풍성한 혜택이 준비됐다. 각각 '에픽 선수팩'·'임팩트 구단선택팩'·'시그니처 영입 조커 카드' 등 핵심 전력 강화 아이템을 보상으로 내걸었으며, 컴투스프로야구V26의 경우 설 당일에 특별 쿠폰과 함께 4000개 이상의 스타를 지급해 명절의 풍성함을 더한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이용자들에게 오는 24일까지 크론석 최대 3000개 등을 지급하는 접속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5일까지는 전투 경험치 1000%, 기술 경험치 400% 등의 효과를 제공해 빠른 성장을 지원하며 낚시를 통해 잡은 참돔을 풍요로운 새해의 상자 등으로 교환하는 콘텐츠도 마련됐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에 '붉은 말' NPC를 통해 경험치와 세뱃돈을 지급하고 대형 윷놀이 판을 설치한다. 신작 '귀혼M'에는 '떡국 만들기' 및 '윷놀이'가 열리며 '설날 행운패' 이벤트를 통해 일일 버프 효과가 강화된다. 이외에도 14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설날 접속 이벤트에서는 매일 접속 시 유물 강령 소환권과 경험치 증가 아이템이 지급된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