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15 (일)

    국제우주정거장, 우주비행사 4명 도착해 완전체 복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국제우주정거장(ISS)에 14일(현지시간) 신규 우주비행사 4명이 도착했다. 사진은 신규 우주비행사들이 ISS에 도착 후 기존 우주비행사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2026.02.15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재우 기자 = '우주비행사 4명(크루 12)'을 태운 스페이스X 우주선이 14일(현지시간)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도착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이번에 도착한 우주비행사 4명은 미국 소속 제시카 메이어와 잭 해서웨이, 프랑스 소속 소피 아드노, 러시아 소속 안드레이 페디야예프 등이다. 지상 446㎞ 상공의 ISS에 도착한 이들은 향후 8~9개월간 연구 활동과 우주 유영 등을 진행하게 된다.

    이들은 지난달 건강 문제로 조기 귀환한 '우주비행사(크루 11)'들을 대체하기 위한 인력이다. 미 우주항공국(NASA)는 지난해 파견한 우주비행사 4명 가운데 1명이 심각한 건강 문제를 겪자 지난달 이들 4명을 예정보다 한달 가량 빨리 지구로 조기 귀환시킨 바 있다.

    나사의 65년 유인 우주 비행 역사상 궤도에서 환자가 발생해 의료 후송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ISS는 조기 귀환으로 정원 7명이 3명으로 줄어들자 우주 유영을 중단하고 연구 활동을 축소했다. 대체 우주비행사가 도착하면서 중단됐던 우주 유영과 연구 활동 등 임무를 재개할 수 있게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ironn10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