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안정 종합대책 본격 가동
[구미=뉴시스] 낙동강체육공원. (사진=구미시 제공) 2025.04.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경북 구미시는 설 연휴 기간 낙동강 캠핑장과 체육공원 자전거 대여소를 휴무 없이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낙동강체육공원 내 자전거 대여소를 정상 운영해 방문객이 낙동강변을 따라 달리며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캠핑장은 카라반을 제외한 오토캠핑·일반캠핑 등 모든 시설을 정상 운영한다.
시는 낙동강체육공원을 특정 계절에만 찾는 곳이 아닌, 연중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여가 공간으로 가꿔 나가고 있다.
지난 가을의 화려했던 꽃잔치에 이어, 다가오는 봄에는 1만6000㎡ 규모의 유채꽃 물결을, 여름에는 플라타너스길을 따라 펼쳐지는 맥문동의 보랏빛 경관을 선사해 계절마다 색다른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설 맞아 시민 안정 종합대책 가동
구미시는 설 연휴를 맞아 시민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종합대책을 본격 가동한다고 15일 밝혔다.
물가 관리와 금융 지원, 판로 확대, 전통시장 활성화를 한 축으로 묶어 민생 체감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시는 20일까지 물가안정 특별기간으로 정하고 물가대책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농·축·수산물과 개인서비스 요금 등 설 성수품 16종의 가격 동향을 중점 관리하고 합동 점검과 행정지도를 병행한다.
소상공인 경영 안정을 위한 금융 지원도 확대했다.
2026년 소상공인 새희망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지원사업 총 규모는 960억원이다.
일반 소상공인은 최대 5000만원, 다자녀업체·착한가격업소·청년창업자는 최대 7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