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3 (화)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2018 고객감동·국가경쟁력 브랜드대상/ (주)블럭에프에스 블럭제빵소] 건강한 하루를 여는 행복한 습관 ‘식빵제빵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18 고객감동·국가경쟁력 브랜드대상 프랜차이즈 부문]

블럭제빵소를 운영하는 ㈜블럭에프에스(대표이사 박재영)는 2014년 12월 서현점을 시작으로 2016년 3월 가맹사업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80여 개점을 오픈한 유기농 수제식빵 전문점으로 재료 계량화, 레시피 표준화, 체계적인 물류 유통 및 교육 시스템 구축 등 축적된 프랜차이즈 사업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블럭제빵소는 현재 식빵 프랜차이즈 업계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신선하고 따뜻한 식빵, 건강한 유기농 원재료를 사용함으로써 대한민국 베이커리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상의 원재료를 이용하여 따뜻한 마음으로 정성껏 만든 최고의 블럭(식빵)만을 소비자에게 제공한다.”라는 박재영 대표의 목표를 모든 가맹점에서 실현시키기 위해 블럭제빵소 전용 식재료(블루베리잼 등)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 또한 철저한 검증을 통과한 유기농 밀가루, 유기농 우유, 무염버터 등을 이용하여, 만드는 사람의 따뜻한 체온과 정성을 제품에 옮길 수 있도록 100% 핸드 메이드로 만들어지며, 당일 제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대형 제과제빵 프랜차이즈 시스템과의 차별화를 두고 고객 관점 운영을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건양대학교’와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소정의 장학금을 기부하여 학생들과 작은 희망을 나누고 있으며, 경영 이익금의 일부와 따뜻한 식빵을 ‘아동복지시설’과 함께 나누며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밥 대신 빵을 주식으로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오징어 먹물, 호두, 블루베리, 밤, 단호박과 같은 고급 속재료를 채워 넣은 블럭제빵소의 프리미엄 식빵이 인기다. 특히 20~40대 여성들은 밥 대신 빵을 식사로 점점 더 선호하게 되면서 건강한 속재료가 들어간 식빵을 찾게 되고 당일 제조된 빵을 구입하기 위해 블럭제빵소를 찾는다.

블럭제빵소는 철저한 분석과 신제품에 대한 연구를 통해 한 차원 높은 유기농 식빵을 공급하기 위해 최첨단 연구설비와 제빵 전문가를 갖춘 기업부설 블럭연구소를 설립해 연구, 개발함에 있어 끊임없는 투자와 노력에 혼신의 힘을 쏟고 있다.

블럭제빵소 박재영 대표는 ““유기농 원재료로 매장에서 당일 생산하여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대형 제과제빵 프랜차이즈 시스템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식문화를 이끌어갈 블럭제빵소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