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文, 드루킹 특검에 허익범 임명…민주당, 검찰 고발 맞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7일) 드루킹 사건의 특별검사로 허익범 변호사를 임명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이 자유한국당 전신인 한나라당과 새누리당의 매크로 조작 의혹을 검찰에 고발하면서 댓글 여론조작 수사는 여야 모두를 향하게 됐습니다.

전병남 기자입니다.

<기자>

청와대는 형사사건과 공안 사건을 주로 다뤄 온 허익범 변호사를 드루킹 사건 특별검사로 임명했습니다.

[김의겸/청와대 대변인 : 허익범 특별검사가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의 실체에 대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수사를 펼칠 것으로 기대합니다.]

허 특검은 내일 임명장을 받은 뒤, 이달 말쯤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하게 됩니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은 오늘 2006년부터 2014년 사이 한나라당과 새누리당의 매크로 프로그램 여론조작 의혹을 수사해달라며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했습니다.

[강병원/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 개인이 벌였던 댓글조작 사건에 대해서도 특검을 하는데, 공당이 조직적으로 벌였던 불법 여론조작 사건에 대해서 특검 그 이상도 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국당 장제원 대변인은 드루킹 특검에 대한 물타기라며, 철저히 조사한 뒤 똑같은 잣대로 드루킹 사건도 처리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검법은 수사 과정에서 인지된 관련 사건도 수사 대상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드루킹 특검이 두 사건 모두 수사에 나설 가능성도 열리면서 댓글 조작 사건은 지방선거 이후에도 정치권의 핵심 쟁점이 될 전망입니다.

(영상취재 : 공진구·최대웅, 영상편집 : 최혜영)

[전병남 기자 nam@sbs.co.kr]

☞ [선거방송의 강자] SBS가 전하는 6.13 지방선거!
☞ [마부작침 #페이미투] 남녀 임금차별 실상 공개
☞ [다시 뜨겁게! 러시아월드컵 뉴스 특집] 바로가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