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19 (수)

이슈 독일 '분데스리가'

[분데스 리뷰] '알카세르 해트트릭' 도르트문트, 아우크스에 4-3 극적 승...7G 무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김병학 기자=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홈에서 골 잔치를 벌이며 승리했다.

도르트문트는 6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의 지그날 이두나 파르크에서 열린 아우크스부르크와 2018-19 독일 분데스리가 7라운드에서 4-3으로 이겼다.

홈팀 도르트문트는 필립, 로이스, 라르센, 산초, 비첼, 바이글, 하키미, 아카나이, 자가두, 디알루, 뷔어키가 선발로 나섰다. 이에 맞서 아우크스부르크는 핀보가손, 그레고리슈, 카이우비, 한, 케디라, 막스, 힌테레거 등이 선발 명단에 포함됐다.

아우크스부르크가 원정서 먼저 포문을 열었다. 전반 22분 핀보가손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고, 침착하게 도르트문트의 골망을 흔들었다.

다급해진 도르트문트는 선발 출전한 막시밀리안 필립을 빼고 파코 알카세르를 투입시키며 공격에 대한 고삐를 더욱 당겼다.

효과는 주효했다. 후반 17분 교체 출전한 알카세르가 산초의 도움을 받아 동점골을 기록했다. 산초는 이날 또 도움을 기록하며 어시스트를 6개까지 늘렸다.

하지만 곧바로 아우크스부르크가 달아났다. 후반 26분 필립 막스가 한의 패스를 받아 침착하게 추가골을 성공시켰다.

도르트문트는 마리오 괴체를 투입하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기 위해 노력했다. 그리고 후반 35분 알카세르가 다시 한 번 골을 넣으며 멀티골을 완성시켰다.

곧바로 역전에 성공했다. 후반 39분 괴체가 하키미의 패스를 받아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후반 42분 그레고리슈가 동점에 성공했다. 후반 추가시간 도르트문트의 알카세르가 극적인 결승골을 성공시켰다. 결국 도르트문트가 승리했다.

[경기 결과]

도르트문트(4): 알카세르(후반 17분, 후반 35분, 후반 90+6), 마리오 괴체(후반 39분)

아우크스부르크(3): 핀보가손(전반 22분), 필립 막스(후반 26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