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송종욱 광주은행장, 경영우수부문 광주상공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한은정 기자] [ 향토은행의 자긍심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머니투데이

지난 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회 광주상공대상 시상식에서 송종욱 광주은행장(오른쪽)이 정창선 광주상공회의소 회장(왼쪽)으로부터 경영우수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 하는 모습./사진제공=광주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지난 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회 광주상공대상 시상식에서 경영우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광주상공대상은 지역경제 발전과 상공업 진흥에 기여한 기업인들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경영우수·고용우수·기술혁신·지역공헌·노사상생 부문에서 총 8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경영우수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은 송 행장은 취임 이후 광주은행을 영업자산 40조원 규모의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 자리매김하게 한 동시에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을 위한 금융지원에 적극적으로 앞장섰다. 아울러 지역인재 채용과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 지역상생 경영을 필두로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중서민을 위한 금융상품과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스타트업 기업과 청년창업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등 금융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광주은행은 창립 50년 만에 자기자본 1조7000억원(자본금 2566억원), 총자산 27조원(영업자산 40조원)으로 기초 체력이 튼튼한 광주·전남의 대표 은행으로 성장했다. 올해 3분기까지 당기순이익은 1414억원, 국제결제은행(BIS)자기자본비율 16.31%, 고정이하여신 0.51% 등 각종 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송 행장은 “광주상공대상 수상을 통해 광주·전남을 대표하는 은행으로서 더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새로운 도전과 혁신으로 무장해 광주은행의 100년 신화를 이룰 것이며 진정성이 묻어나는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해 지역민과 동행하겠다”고 말했다.

한은정 기자 rosehans@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