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광주교육청, 사립학교 교사 위탁채용…경쟁률 50대 1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교사 채용
[연합뉴스TV 제공]



(광주=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사립학교로부터 위탁받아 추진하는 교사 채용이 5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6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2019학년도 사립 중등교사 임용후보자 선정 경쟁시험 응시원서 접수 마감 결과 19명 선발에 961명이 지원해 평균 경쟁률 50.6대1을 기록했다.

사립학교 교사 위탁채용이 처음 시행된 지난해에는 15명 모집에 701명이 지원해 경쟁률이 46.7대 1이었다.

올해에는 6개 법인에서 12개 교과 교사를 선발한다.

낭암학원(영어)은 156대1, 숭일학원(수학)은 153대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공립과 별도로 사립학교 교사 선발 시험이 치러지면서 전·현직 기간제 교사, 교사 임용시험 준비생 등이 전국에서 지원한 것으로 보인다.

1차 필기시험은 오는 15일 교육청 주관으로 시행돼 오는 28일 합격자가 발표된다.

2차 수업 실연과 심층 면접은 시교육청에서 평가위원을 1명씩 추천받아 학교법인별로 시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말 발표된다.

광주시교육청은 올해 위탁채용 시행 범위를 대폭 확대하려 했으나 사립학교 측과 협의가 원활하지 않아 무산됐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시험 공고 이후 문의가 끊이지 않을 정도로 관심도가 높고, 공정한 사립학교 교사 선발 모델로 정착할 수 있는 가능성도 확인했다"며 "사립학교들이 공동 선발에 참여한다면 신규 교사 채용에 대한 신뢰감도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sangwon70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