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윤창호법' 무색…음주 뺑소니로 30대 가장 의식불명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음주운전 처벌을 강화하는 '윤창호법'이 국회를 통과한지 일주일이 됐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사고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천 강화군에서 술을 마신 운전자가 사고를 내고 도망쳐서 어린 두 아이를 둔 30대 택배기사 가장이 닷새째 의식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택시기사가 운전자를 추격해서 경찰이 붙잡았습니다.

최수연 기자가 당시 상황을 취재했습니다.



[기자]

자동차 앞유리는 깨졌고 옆 거울은 부서졌습니다.

지난 2일 새벽 2시쯤 뺑소니 사고를 내고 도망간 차량입니다.

사고가 난 현장입니다.

운전자는 길을 건너던 두 사람을 치고 그대로 달아났습니다.

사고를 목격한 택시기사는 5분여 간 뒤쫓아가면서 추격전을 벌였습니다.

[최인호/택시기사 : '퍽' 소리가 나는 상황이었는데, 그쪽 방향 보니까 차량 밑에서 사람이 솟구치는 상황을 목격했거든요. 차가 멈추지 않고 도망가길래…]

운전자는 택시기사가 집 근처까지 쫓아오자, 차에서 내려 이곳 골목으로 도망갔습니다.

경찰이 도착하는 사이 운전자는 블랙박스를 지웠고 친구가 운전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경찰이 계속 추궁하자 범행을 시인했습니다.

혈중알코올농도는 0.097%로 면허 정지 수준이었습니다.

피해자 중 한 사람은 택배 일을 하던 가장으로 머리를 크게 다쳐 닷새째 의식이 없습니다.

부인과 10살, 5살 두 아들은 앞으로의 생계가 막막합니다.

[사고 피해자 아내 : 저희 신랑이 깨어나지 않잖아요. 저는 아들하고 저희 세 가족이 앞으로 살아야 되는데…]

지난 1일 부산에서는 40대 여성이 만취 상태로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았고, 오늘(6일) 새벽에는 음주운전으로 시설물을 파손한 30대 남성이 붙잡히기도 했습니다.

윤창호법이 통과되기는 했지만 사고가 끊이지 않으면서 처벌을 더 강화하라는 목소리도 다시 커지고 있습니다.

(영상디자인 : 이지원)

최수연, 김준택, 김동준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