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롯데건설, '2018 굿디자인어워드'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2018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롯데건설 직원(왼쪽에서 두 번째)이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받고 기념 촬영 중이다.(사진출처=롯데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건설은 회사가 설계 및 건립한 주택전시관 '갤러리L'이 지난달 28일 열린 '2018 굿디자인어워드'에서 '골드 어워드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굿디자인'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디자인 선정 제도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에 대한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선정 마크인 'GD(GOOD DESIGN)'를 부여한다.

이번에 선정된 갤러리L은 국내 건축가인 리빙엑시스 최시영 대표와 함께 설계 및 건립했다. 갤러리L은 롯데건설의 디자인 철학과 최신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신주거평면이 담겨 있는 주택전시관이다. 계절과 시대를 초월하는 개성 있는 건물을 통해 자연이 흠뻑 묻어나는 차별화된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을 목표로 건립됐다.

이밖에 롯데캐슬만의 특화된 문주 디자인인 '롯데캐슬게이트', 원스톱세탁실의 기능 및 각종 물품의 수납을 특화한 '퍼펙트 유틸리티', '안산 롯데캐슬더퍼스트'와 '동대문 롯데캐슬노블레스'의 조경디자인도 '2018 굿디자인'에 선정됐다.

[이투데이/서지희 기자(jhsseo@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