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KCC건설, 교육특화도서관 단지내 건립…1만여권 보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버드대 와이드너 도서관 테마로 디자인

교보문고와 업무협약...약 1만여권 도서 제공

특별문화행사, 도서관 운영자문 등 활동 예정

뉴시스

【서울=뉴시스】김가윤 기자 = 지난 13일 KCC건설은 교보문고와 스위첸 라이브러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018.12.17 (제공=KCC건설) yoon@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가윤 기자 = KCC건설은 미국 하버드대의 와이드너 도서관을 테마로 교육 특화 도서관인 스위첸 라이브러리를 '전주 에코시티 KCC스위첸'에 건립중이라고 17일 밝혔다.

KCC건설은 지난 13일 교보문고와 스위첸 라이브러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시설뿐 아니라 내실면에서도 국내 최고의 단지 내 도서관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스위첸 라이브러리는 독립된 건물로 지어지는 단지내 특화 도서관이다. 하버드대 와이드너 도서관의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내부 인테리어, 책상까지 특화 설계로 시공되고 있다.

스위첸 라이브러리는 도서 약 1만여권을 공급할 예정이며 입주후 교보문고 전문가들의 도서관 운영자문, 입주민을 위한 특별 문화행사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입주민들이 도서관을 효율적으로 이용, 관리할 수 있도록 전문도서관처럼 도서에 바코드 라벨을 부착하고 대여하는 시스템도 구축한다.

입주후에는 일정기간 저자강연, 독서코칭, 어린이 독서 골든벨 등 다양한 특별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향후 도서관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입주자대표회의, 관리사무소에 최대규모 서점의 운영 노하우와 관리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자문도 진행할 계획이다.

KCC건설 관계자는 "스위첸 라이브러리를 통해 아파트에 입주하는 입주민들의 주거문화 향상과 주거생활의 만족도를 높이고 교육 특화 단지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KCC건설은 전주에코시티 KCC스위첸 이외에도 인천 영종하늘도시 A35블럭에 시공중인 '영종하늘도시 KCC스위첸'에도 교육 특화 시설 스위첸 라이브러리를 시공하고 있다.

한편 전주 에코시티 KCC스위첸은 2019년 2월 입주 예정이다.

yoon@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