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서울 마포구 아현동 재건축지역 철거민 유족 마포구청장 고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송승윤 기자] 서울 마포구 아현2 재건축구역 강제집행으로 주거지를 잃어 극단적 선택을 한 철거민 유족 등이 구청장과 담당 공무원 등을 고소했다.

'고(故) 박준경 열사 비상대책위원회'와 숨진 박준경(37)씨의 어머니는 18일 오후 서울 마포경찰서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찰에 고소장을 냈다.

박씨 어머니는 마포구청장과 마포구청 주택과장을 직무유기 혐의로, 강제집행을 한 철거용역 업체 대표와 직원, 재건축조합 조합장을 경비업법 위반 혐의로 각각 고소했다. 비대위는 박씨 어머니와 함께 고발장을 냈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억울한 죽음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 박씨를 죽음으로 몰아넣은 폭력적인 강제집행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마포구청과 담당 과장은 반복된 강제집행 상황을 방치하고 서울시가 내린공사중지 명령 등 공문을 이행하지 않은 혐의가 있다"고 주장했다.

박씨는 이달 3일 오전 마포구 망원유수지에 옷과 유서를 남긴 채 실종됐다. 박씨의 시신은 이튿날 오전 양화대교와 성산대교 사이 한강에서 발견됐다.

박씨가 남긴 유서에는 "강제집행으로 거주지를 잃고 갈 곳이 없어 극단적 선택을 결심했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