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농업회사법인 참미소, `강소기업 대상’ 혁신상품 농산물 부문 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농업회사법인 ㈜참미소 김순선 대표, 한국강소기업협회 주최 ‘제1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혁신상품 농산물 부문 대상 수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농업회사법인 ㈜참미소(대표 김순선)은 (사)한국강소기업협회 주최로 지난 13일 개최된 ‘2018 제1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쌀눈 특허기술을 인정받아 "혁신상품 농산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참미소는 국내 농산물인 쌀겨를 원료로 쌀눈을 추출하여 상품을 제조/가공하는 업체로 30년 이상 쌀눈의 원료인 미강을 다루던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농산물을 이용한 고부가가치 사업에 매진해 온 강소기업이다.

신제품 연구개발과 함께 국내 뿐만 아니라 베트남과 중국으로도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유럽으로 수출 지역을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주요 제품 중 하나인 ‘꽃송이 버섯 쌀눈’은 제조공법에 관한 특허가 등록되어 있는 꽃송이 버섯 추출물과 쌀눈이 결합된 제품으로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7 대한민국 세계여성 발명대회 금상’ 수상, ‘2018 베스트 신상품 선정’, ‘2018 우리쌀 가공식품 및 전통주 한마당 대축제 디자인상’ 등의 수상실적을 기록했다.

산야초와 아로니아 추출물을 이용한 ‘발효쌀’ 역시 제조법에 관한 특허등록이 되었으며, ‘2018년 대한민국 여성 엑스포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두 제품 모두 항암, 항염, 미세먼지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베타글루칸, 폴리페놀이 함유된 우수한 식품으로 천연 재료를 이용한 식품이다.

참미소 김순선 대표는 "우리 가족과 국민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하는데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고, "마음놓고 먹을 수 있는 국민들의 먹거리 개발에 힘쓰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최은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