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21포스, `강소기업 대상’ 혁신상품 VAN 부문 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21포스 김수현 대표, ‘제1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혁신상품 VAN 부문 대상 수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21포스(대표이사 김수현)는 사단법인 한국강소기업협회 주최로 지난 13일 개최된 ‘2018 제1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VAN 시스템 기술력을 인정받아 "혁신상품 VAN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1포스의 키오스크는 무인 주문/결제 시스템으로 고객 대기열 감소와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도움을 주며 24시간 365일 운영이 가능해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금/카드/NFC/바코드를 통한 결제를 지원하여 선택 메뉴와 메뉴별 단가지원, 재고관리 기능까지 다양한 운영지원 시스템을 갖춰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최근 최저임금 상승으로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맹점과 매장환경에도 변화가 필요해진 상황에서, 21포스의 키오스크 다국어 음성지원 무인결제 솔루션은 4차 산업혁명과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선도적 대응이 가능한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벽걸이형과 스탠드형으로 구성된 키오스크는 내구성과 안정성을 제공하며 설치 공간이 많지 않아 대형매장은 물론 중·소형 매장에도 적합하며 모듈화된 제품구조로 유지보수가 편리하다.

21포스 김수현 대표는 "최저임금 상승으로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맹점과 매장 환경도 변화가 필요하다"고 밝히고, "자사 솔루션을 통해 소상공인과 기업의 수익창출에 이바지하며, 경영혁신형 강소기업으로 더욱 성장하여 다양한 기업간 상생협력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은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