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전주소식]시의회 백영규 행정위원장, 대통령 표창 수상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시의회 행정위원회 백영규 위원장(중앙·완산·중화산1·2동). 2018.12.19.(사진=전주시의회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시의회 백영규 행정위원장, 대통령 표창 수상

전주시의회 행정위원회 백영규 위원장(중앙·완산·중화산1·2동)이 19일 지역 통일 기반 조성에 앞장선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전주 르윈호텔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북지역회의 주최로 '2018년 전북 지역 활동평가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백 위원장은 지역사회의 평화 통일 공감대 확산 활동과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백 위원장은 앞으로 더욱 활발한 의정 활동으로 통일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통일을 위한 사회적 기반을 조성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도내 청소년 위해 '3D 프린터' 전달

JB금융그룹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전북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미래 비전 사업을 추진해 호응을 얻고 있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19일 은행 본점 19층 연수원에서 전주서신중·전주근영중·완산중·이리동중·군산영광중학교에 '3D 프린터'를 전달했다.

뉴시스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JB금융그룹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전북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미래 비전 사업을 추진해 호응을 얻고 있다. 2018.12.19.(사진=전북은행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전달식은 4차 산업 혁명시대 핵심 기술인 3D 프린팅 활용을 통한 도내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진로 선택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프린터를 지원하고 군산대산학협력단이 교육을 지원하는 미래 비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재단 김영구 이사장, 군산대 산학협력단 구성회 교수와 3D 프린터를 지원받는 각 학교 담당 교사와 학생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전달식 이후 구성회 교수의 3D 프린터기기 사용법 및 모델링 교육과 프린팅 현장 시연을 통해 참여한 교사와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 산학협력단에서는 각 학교 방문 교육과 함께 도내 3D 프린터 담당 교사들의 집합 연수를 통해 지속해서 교육지원을 할 계획이다.

재단 김영구 이사장은 도내 청소년을 위한 미래 비전 프로그램인 3D 프린터 지원사업은 앞으로도 향후 5년간 지속적으로 도내 학교에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yns4656@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