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결과 보고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경기도 안성시 우석제 시장이 지난 18일 개최된 ‘2018년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결과 보고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성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안성시 우석제 시장이 지난 18일 개최된 '2018년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결과 보고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성시청> (안성=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관내 한 웨딩홀에서 '2018년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역복지, 민관협력이 답이다'란 주제로 실시된 이날 보고회에는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인 우석제 안성시장, 민간위원장인 칠장사 지강 스님을 비롯해 사회복지분야 전문가 및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보고회에서는 2018년도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실적을 점검하고, 지역사회복지증진 및 협의체 발전에 기여한 우수위원 12명과 우수읍면동협의체로 선정된 공도읍, 죽산면에 표창패를 수여했다.

이어 올해 10월 수립된 안성시의 향후 4년간(2019~2022) 사회복지 정책방향을 설정하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과정에 대한 평가 및 아동청소년분과 정책제안이 이뤄졌으며, 특화사업 우수읍면동협의체(공도읍,죽산면,안성1동) 사례발표를 통해 민관의 활동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인 우석제 안성시장은 이날 격려사에서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사회복지분야의 대표적인 민관협력기구로 안성시 복지행정의 중추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성시가 행복한 복지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민간위원장인 칠장사 지강 스님은 "지역의 다양한 복지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데 무엇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공공부문과 함께 민간이 적극 협력해 소외되는 분들이 없도록 우리 모두가 노력하고 협치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공 사회보장서비스 증진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민관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과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