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파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파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교육 실시.(사진제공.파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주=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파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실무분과 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무분과 위원 위촉식 및 교육을 실시했다.

위촉식에서는 파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위원들의 임기 만료에 따라 69명의 위원을 새롭게 위촉했다.

실무분과는 노인, 아동청소년, 장애인, 가족여성, 보건의료, 고용주거자활, 자원개발통합서비스의 7개 분과로 구성돼 있다.

새롭게 위촉된 실무분과 위원들은 임기 2년 동안 지역 내 다양한 복지 현안 논의, 복지자원 발굴 연계,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등 지역 복지 발전에 앞장서게 된다.

위촉식에 이어 한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 연합회 소속 이경온 강사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내용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구성과 운영원칙,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협의체의 역할과 주요기능,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교육했으며 분과별 회의를 통해 분과장 선출 및 실무분과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김영미 파주시 복지정책과장은 "지역사회 내 사회보장 관련 기관, 단체, 시설 간 연계협력을 강화하고 실무협의체의 운영을 촉진하기 위한 실질적인 역할을 수행해 시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데 힘써달라"고 말했다.

국제뉴스

파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교육 실시.(사진제공.파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