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경기교육청, 창작영어뮤지컬 통해 국제 수업 교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정부=뉴시스】배성윤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고양중학교 시청각실에서 '창작영어뮤지컬을 통한 국제 온라인 수업교류'를 진행한다.

창작영어뮤지컬은 수업혁신 및 국제 온라인 수업교류를 통한 의사소통 중심 영어수업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젝트이다.

고양중학교에서는 1학년 학생들이 영어 시간 등을 활용하여 직접 기획하고 연습해서 공연 무대를 펼치며, 2015년부터 드라마 기반 영어표현활동 수업을 4년째 진행하고 있다.

학급별 공연주제는 ▲'트루스 오어 데어(Truth or Dare)'를 각색한 'Beomseo Kang's Counterattack'(1학년 5반, 20일), ▲'어벤져스'와 '명량'을 각색한 'The Battle of Myeongryang'(1학년 6반, 24일), ▲'겨울왕국'과 '신과 함께'를 각색한 'The Kingdom of Seoul'(1학년 7반, 21일), ▲'부산행'과 '엣지 오브 투머로우(Edge of tommorow)'를 각색한 'The Edge of Busan'(1학년 8반 21일) 등이다.

고양중학교는 지금까지 준비한 과정과 공연 당일 장면을 편집해 말레이시아, 캐나다, 칠레, 카자흐스탄 등에 보내 수업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고양중학교는 수업과정들을 수시로 녹화하여 국제교류 대상학교와 영상을 주고받으며 발음교정과 아이디어 공유 등의 피드백을 받았으며, 이 과정에서 활발한 토론과 협력은 물론 해외문화 이해와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켰다.

류승희 도교육청 특성화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창작영어뮤지컬 구성을 위해 직접 작품을 선정, 각색, 공연하는 과정 중에 경험하게 되는 성장 그 자체에 큰 의미가 있다"며, "학생들이 국제교류의 과정 자체를 즐기며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shinyba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