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신간] 중국 현대미술의 길·일본 건축의 발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임유정의 목소리 트레이닝

연합뉴스

[교보문고 홈페이지]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 중국 현대미술의 길 = 판궁카이 지음. 민정기·서성·홍상훈·홍승직 옮김.

저자는 중국 중앙미술학원 원장 등을 지냈으며 현재는 중국미술가협회 부주석을 맡고 있는 미술사학자로, 전통 산수화가이기도 하다.

책은 아편전쟁 이후 160년간의 중국미술을 돌아보면서 중국미술이 '모더니티'를 자각했는지를 미시·거시적으로 살핀다. 이러한 '모더니티'는 단순한 서양화풍을 띈 작가나 작품을 이르는 것이 아니다.

작가는 "중국미술의 모더니티는 주로 예술가들이 20세기 중국의 특정한 사회모순, 민족위기, 정신문화 분위기 등에 창조적인 예술로 대응했던 '자각'을 통해 구현됐다"라고 말한다.

소명출판. 774쪽. 6만6천 원.

▲ 일본 건축의 발견 = 최우용 지음.

저자는 건축 설계를 하면서 '다시, 관계의 집으로', '변방의 집 창조의 공간' 등의 책도 썼다.

신간 주제는 손꼽히는 건축가들을 배출하며 세계 건축계에서 일정한 지분을 가진 일본 건축이다.

책은 일본 전통건축 기원과 독자적인 계통발생 내용을 소개한 뒤, 근현대 건축이 어떻게 전개됐는지를 구체적으로 풀어나간다.

급격한 근대화 속에서 일본 건축의 정체성 고민, 정체성 문제가 일단락된 이후 일본 현대 건축의 발전 양상, 동일본대지진 이후 근대적 도시건축개념이 허물어지면서 일본 건축에 불어닥친 변화 등이 담겼다.

궁리. 240쪽. 1만5천 원.

▲ = 임유정 지음.

아나운서와 쇼핑호스트를 거쳐 스피치 학원을 운영 중인 저자가 공개하는 목소리 트레이닝 노하우.

'국내 최초의 보이스코치 북' 최신 개정판이다. 저자가 직접 강의한 동영상 QR코드를 수록해 독자 훈련을 돕는다.

"목소리는 바꾸는 것이 아니라, 내 몸 안의 정말 좋은 목소리를 찾는 것"이라는 게 저자 주장이다.

원앤원북스. 304쪽. 1만6천 원.

air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