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개미가 되기 위한 38가지 제언=다양한 투자 방법은 물론 지표 및 차트 분석, 공시 해석 등의 노하우를 상세하게 전한다. "시장의 부침은 평균으로 산정한 흐름"이라면서 숲보다 나무에 집중해서 종목을 고르는 '바텀업(bottom up)'을 권한다. 다수와 반대 방향으로 매매할 수 있는 배짱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백우진 지음/원앤원북스)
◆가치를 만드는 사람들=사회적 경제에서 실행되는 다양한 가치들의 의미를 사회학적으로 들여다본다. 인간중심의 다양한 경제 사례를 펼치고, 칼 폴라니가 연구한 '실체적 의미의 경제'를 대입하는 방식이다. 사회적 가치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을 설파하면서 중간 지원조직들의 역할과 방향성에 대한 재정립을 요구한다. (진희선 지음/인사이트브리즈)
◆동학군을 구한 뱃사공, 순생이=소년 순생이는 동학운동이 전국에 퍼질 때 전라도 장흥에서 뱃사공으로 일한다. 형에게서 동학사상을 접하고 새 세상을 꿈꾼다. 동학군들을 돕기 위해 전투에서 살아남은 이들을 덕도로 옮기는 임무를 맡는다. 관군과 일본군의 감시 속에서 진정한 민중으로 거듭나는 뜻 깊은 여정이다. (전세영 지음/박철민 그림/꿈초)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