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눈에 좋은 영양 성분을 섭취해야 한다. 루테인은 황반의 주변부에, 지아잔틴은 중심부에 밀집돼 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함께 보충해주면 황반 색소 밀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된다. 루테인·지아잔틴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보충해줘야 한다. 루테인·지아잔틴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20㎎이다.
CJ제일제당의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사진)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마리골드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지아잔틴 성분이 1 캡슐당 20㎎ 들어 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A·베타카로틴,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 C·E,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철의 운반과 이용에 필요한 구리도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EPA·DHA(함유 유지)와 블루베리 농축 분말이 부원료로 들어 있다.
CJ제일제당은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 6개월분을 정상가 대비 4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구매 시 신제품 비비고죽 3종(통단팥죽·단호박죽·전복죽)을 추가 증정한다. 주문은 CJ제일제당 전화주문센터(080-022-9988)에서만 가능하다.
김선영 기자 kim.sunyeong@joongang.co.kr
▶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