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2019 영광아카데미 명승권 국립암센터 교수 강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건강을 지키는 생활습관이 암을 예방한다.

오는 26일 16시 영광예술의 전당에서

아시아투데이

명승권 국립암센터 교수/제공 = 영광군


영광/아시아투데이 신동준 기자 = 전남 영광군이 오는 26일 오후 4시 예술의전당에서 국립암센터 명승권 교수를 초청해 ‘건강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과 건강기능 식품 바로 알기’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고 18일 밝혔다.

명 교수는 이날 건강하게 살기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에 대해 소개하고 건강보조식품의 진실과 바르게 섭취하는 법 등 각종 건강기능식품의 실제적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최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강의할 계획이다.

서울대학교 의학과와 동대학원에서 석·박사학위를 받은 명승권 교수는 국제암대학원대학교에서 강의와 국립암센터 연구소에서 암역학을 연구하고 있다.

2009년 국립암센터 우수연구자 SCI Impact Factor 부문 최우수상, 2011년 국립암센터 우수연구자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최근에는 EBS ‘삐뽀삐뽀! 우리 몸 X파일’, MBN ‘황금알’, KBS, MBC 등 다수의 건강 프로그램에서 의학상식을 전달해 대중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군 관계자는 “영광아카데미 운영으로 매월 1회, 특정분야에 한정되지 않는 폭넓고 다양한 주제로 명강사와 만나는 자리를 마련해 군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군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달 19일에는 우리나라 최고의 인구교육 전문가인 한국교원대학교 차우규 교수가 ‘저출산 고령사회 극복을 위한 교육과 문화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