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CJ제일제당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6년 연속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정혜윤 기자] ["경영환경 변화 유연하게 대응하고, 선도하는 혁신성·탁월한 경영성과 등 긍정적 평가"]

CJ제일제당
머니투데이

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16년 연속 종합식품부문 1위에 선정됐다.

2004년부터 올해 16년째를 맞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제도는 혁신 능력, 주주 가치, 직원 가치, 고객 가치, 사회 가치, 이미지 가치 등 총 6대 핵심 가치를 총괄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이번 결과는 총 802개 기업을 대상으로 증권사 애널리스트, 산업계 간부진, 일반소비자 등 약 1만3000여명이 진행한 설문조사를 종합한 것이다.

CJ제일제당은 6대 핵심 가치 평가에서 전반적으로 타사 대비 월등한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경영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선도하는 혁신성과 탁월한 경영성과를 통한 고객가치 창출, 인적자원 관리 등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CJ제일제당은 식품과 바이오 양대 사업을 중심으로 사업구조혁신을 펼치고 있다. 식품사업은 R&D/혁신 기술과 수십 년 간 가공식품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햇반, 비비고, 고메 등 대표 HMR(가정간편식)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 국내 식품 시장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다. 글로벌 식품 시장에서는 미국을 비롯해 중국·일본· 베트남·러시아·유럽 등에서 비비고 브랜드를 앞세워 한식 세계화에 앞장선다.

바이오 사업은 선제적 투자를 바탕으로 다각화된 포트폴리오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우수 균주에 대한 연구개발과 수율(투입량대비 완성품의 생산량)을 향상시켜 경쟁 업체를 압도하는 원가경쟁력을 유지∙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생물자원 부문 또한 철저한 현금 흐름 중심 경영으로 양적 성장은 물론 질적 성장을 동시에 달성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16년 연속 선정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강도 혁신활동을 통해 기업 가치는 물론 사회적 가치도 함께 창출하는 존경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혜윤 기자 hyeyoon12@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